오늘은 온라인으로 소문내고 돈을 버는 온라인 소문 마케팅 텐핑(Tenping) 에 대해 소개합니다.

텐핑의 소문 콘텐츠는 클릭형, 재생형, 참여형, 구매형 다섯 가지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타입별로 필터 기능이 있어 마케터가 원하는 콘텐츠를 종류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왜 텐핑이 필요할까요?
광고 산업의 구조는 대충 이렇습니다.
판매자나 기업이 방송국이나 홈쇼핑을 통해 본인의 제품이나 본인 기업의 제조상품을 판매하고 싶어 홍보하는 경우
방송 CF의 경우나 홈쇼핑의 경우 광고비용과 판매수수료가 엄청 내야 하는 것 잘 알고 계시죠?^^
홈쇼핑에 판매하는 기업에서는 이익도 중요하지만 홍보 차원에서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왜냐하면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수수료는 38~54%입니다. 혹시 이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일반적으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5% 정도이고 쿠팡은 10.3%, G마켓 외 오픈마켓은 11~13% 수수료를 기업에 판매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경제 뉴스에 조사에 의하면 주요 TV 홈쇼핑사 6곳(GS홈쇼핑, CJ오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이 연계 편성된 제품을 판매하면서 납품 업체로부터 받아 간 평균 수수료율이 38~54%에 달했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9월 9~19일, 11월에 방송된 상품이다.
이렇게 제품의 판매량의 50% 이상을 홈쇼핑 업체에 지불해야 하는 것입니다. ㅠㅠ
이렇게 홍보해도 수익은 얼마나 될까요? 대부분 재고를 쳐내거나 신제품 홍보 외에는 50% 넘는 수수료를 지불하고 판매하기에는 쉽지 않지요
그럼 이렇게 높은 수수료를 내서 해야만 할까요?

요즘은 인터넷 인플루언서나 유명한 SNS를 통해 쉽고 빠르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구조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마치 지상파 방송에서 케이블방송국이 생기면서 다양한 방송매체가 생겨난 것처럼 시청자는 더 많은 재미있고 높은 퀄리티의 방송 콘텐츠를 보게 되는 것처럼 제품도 SNS를 통해 다양하게 소비자는 저렴하고 좋은 제품을 홍보 받아 가면서 구매할 수 있게 되고
그것을 위해 저희가 중간에서 매개체로 홍보해서 수고한 만큼 돈을 받게 되는 구조입니다.
인터넷으로 홍보하는 그 일은 개인인 우리가 하면 어떨까요?^^

이제 개인의 SNS의 힘은 엄청나게 강력해졌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개인인 한 사람의 SNS 방문자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람에게 홍보한다면
방송으로 큰 비용보다 효율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저희가 1만 명의 방문자를 가진 사람들은 아닐 수 있지만 서울에서 부산도 한 걸음부터 시작되듯
우리도 한 걸음씩 시작하면 분명 성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방송국은 판매 효과에 비해 비용을 너무 많이 요구하게 되지요
텐핑 회원이 되어 그 역할을 우리가 할 경우 소비자는 저렴하고 편하게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제품을 받게 되는 구조입니다.^^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텐핑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저 소문 타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클릭형입니다.
클릭형은 내가 소문낸 콘텐츠를 다른 사람이 클릭만 해도 포인트가 적립되는 소문입니다.
소문을 본 사람이 클릭만 해도 포인트가 적립되는 클릭형과 클릭 후 5초 이상 사이트에 머물러야 하는 포인트가 적립되는 클릭 체류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콘텐츠 목록에서 클릭형은 '클릭'으로, 클릭 체류형은 '클릭+5' 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재생형입니다.
재생형은 마케터가 공유한 동영상을 다른 사람이 재생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소문입니다.
동영상을 공유하는 채널에 따라 유튜브 재생형과 페이스북 재생형으로 나뉩니다.
콘텐츠 목록에서 유튜브 재생형은 'YT 재생'으로, 페이스북 재생형ㅇ느 'FB 재생'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형입니다.
설치형은 마케터가 소문낸 애플리케이션을 다른 사람이 설치하는데
설치하는 플랫폼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 스토어의 설치, 실행, 회원가입, 첫 구매 등 전환기준에 따라 캐시가 적립되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설치형은 소문을 본 사람이 해당 콘텐츠를 소문낸 마케터이거나 이전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이력이 있을 경우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참여형을 방법이 있는데요
참여형은 콘텐츠에 관심을 가진 다른 사람이 연락처를 접수했을 때 포인트가 적립되는 소문입니다.
참여형은 크게 '참여형' 과 '참여+계약형'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참여형은 손문주 상담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어야 인출 가능 포인트로 전환되며, 콘텐츠에 따라 전환 기준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참여+계약형은 손문주 상담 후 계약이 이루어져야 인출 가능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그러나 접수된 연락처가 거짓이거나 결번인 경우 등 소문 목적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인출 가능 포인트로 전환되지 않는 점 유의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구매형입니다.
구매형은 텐핑과 제휴된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구매가 확정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소문입니다.
마케터가 직접 콘텐츠 목록에 있는 쇼핑몰에 접속해 상품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며
특정 상품을 홍보하여 다른 사람이 구매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상품을 소문내고 싶을 때는 상품 URL을 생성할 수 있으며,
소문내고자 하는 상품의 URL을 소문내가 URL 실행 박스에 붙여 넣으면 상품 소문내가 전용 URL이 생성됩니다.
구매형 소문은 쇼핑몰에 따라 인출 기능이 포인트로 전환되기까지 최소 5일이나 최대 70일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유의해 주세요.
오늘은 텐핑 온라인 소문 내기 인터넷 부업을 간단히 소개해 드렸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다시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여러분이 부업으로 경제적으로 디지털노마드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좋은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오늘도 건강 조심하시고 경제적 자유를 누리시기를 바라면서~
광고주가 텐핑에 올린 콘텐츠
일반인 마케터가 SNS서 홍보
광고 수익 나누는 '국민 부업'
#온라인부업 #디지털노마드 #재택알바 #부업추천 #직장인부업 #인터넷부업 #집에서돈벌기 #주부재택부업 #집에서하는알바 #국민부업
'부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뷰로 당장 수익과 카카오뷰를 키울 수 있는 방법 (0) | 2022.01.22 |
---|---|
재능부업 오투잡으로 온라인부업으로 재택알바 (0) | 2022.01.22 |
쉽고 간편한 디지털 용돈벌이 데이터 라벨링 레이블러로 온라인 부업 (0) | 2022.01.20 |
가만히 있어도 캐시가 적립되는 돈버는앱 타임스프레드 (0) | 2022.01.17 |
우리 동네 집 근처 재능기부 단기 알바 긱몬 (0) | 2022.01.16 |
댓글